울산대학교 | 천면중교수
본문바로가기
ender

LECTURE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CHEON)

제08장 전자상거래
작성자 천** 작성일 2012-01-25 조회수 803

1. Lecture Notes
2. Readings:
(01) 유재훈, "
소셜 커머스-이제 소비자를 기업의 동반자로", LG Business Insight, 2011.2
(02) 류호성, "
한국투자증권-고객 관점 HTS로 다시 태어났다", CIO, 2010. 12.
(03) 홍선영, "아마존의 끝없는 변신", SERI 경영노트, 2010. 9.
(04) 전자신문, "미, 개인정보 4100만건 유출", 2008. 8. 7.

(05) 매일경제, "세제에서 기저귀까지 자체브랜드... 아마존, 공룡 제조업체로 변신", 2016. 5. 17.

(06) 매일경제, "온라인쇼핑몰 소비자를 유혹하려면...". 2017. 1. 13.

(07) 매일경제, "전자상거래 붐이 몰고 온 '물류대전'", 2017. 5. 26.

(08) 매일경제, "월드클래스 IT기업으로 가는 길 'B2B'에 있다", 2018. 8. 17.

(09) 매일경제, "최상의 욕구 충족시킬 상품.서비스... '리테일 5.0시대' 성큼", 2019. 8. 29.

(10) 매일경제, "출근길부터 야식주문까지... 하루 600만건 디지털 페이로 결제", 2020. 8. 13.

(11) 매일경제, "포스코인터, 철강 전자상거래 활성화", 2020. 8. 20.

(12) 매일경제, "방송중 실시간 흥정... 언택트 쇼핑 한계를 깨다", 2020. 9. 7.

(13) 매일경제, "월마트, 온라인도 쌩쌩...", 2020. 9. 16.

(14) WikipediA, RSS(Rich Site Summary) & RDF(Resource Description Framework)

(15) 이동일 외 9명, "이커머스, 파괴적 혁신으로 진화하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 리포트,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