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 | 천면중교수
본문바로가기
ender

LECTURE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CHEON-LEE-HEO)

제06장 전사적 비즈니스 시스템
작성자 천** 작성일 2012-01-25 조회수 983

1. Lecture Notes
2. Readings:
(01) 김성진, "
고객관계관리(CRM)에서 고객경험관리(CEM)으로", BizIT, 2010. 12. 
(02) 이지혜, "
하이트-진로 통합 ERP", BizIT, 2011. 6.

(03) 정호상, "경쟁우위의 새로운 원천-SCM" SERI CEO Information, 2008. 8. 
(04) Markus, "Paradigm Shifts-E-Business and Business/System Integration", CAIS, 2000.

(05) 전자신문, "고객 요구 빅데이터 분석으로 정책, 상품반영", 2015. 9. 9.

(06) 조선일보, "1980년대 스칸디나비아 항공, 첫 고객만족경영 대성공", 2019. 7. 19.

(07) 매일경제, "콜센터 서비스품질지수", 2019. 10. 17.

(08) 매일경제, "e 모든 데이터를 분석해 인사이트를 드립니다", 2019. 10. 24.

(09) 조문제, "4차 산업혁명 시대, Philip Kotler가 보는 마케팅에 대한 소구점", POSRI 이슈리포트,

      2019. 11. 13.

(10) 매일경제, "삼성전자 경영혁신 속도낸다 인공지능 접목시킨 ERP 완성", 2021. 4. 6.

(11) 매일경제, "아마존 빰치는 쿠팡의 디지털 병기", 2021. 3. 26.

(12) 매일경제, "엠씨넥스, 차세대 IT 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 2021. 3. 23.